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웰니스 관광지 7곳 완벽 정리

by ☆○ 2021. 5. 5.
반응형

2021년 웰니스 관광지

 

웰니스 관광지라는 말 아시나요?

월니스는 건강을 뜻하는 웰빙과 행복을 듯하는 해피니스의 합성어입니다. 

여행을 통해 힐링을 추구하는 체험관광을 뜻하는데요. 한국관광공사에서 2017년부터 웰니스 관광지를 선정했습니다. 

2021년인 올해에는 최종 7곳이 선정되어서 총 51개의 웰니스 관광지가 탄생했습니다. 

 

올해 선정된 총 7곳의 웰니스 관광지 공개합니다. 

 

 

 

웰니스 관광지 7곳

 

웰니스 관광지는 총 4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자연 숲 치유

2. 힐링 명상

3. 한방

4. 뷰티 스파

 

이 네 가지 테마에 총 7곳의 웰니스 관광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금강송 에코리움

올해 자연 숲 치유 테마에 새롭게 들어온 웰니스 관광지는 경상북도 울진군에 있는 금강송 에코리움입니다. 

자연 숲 치유 테마는 자연 속에서 치유 체험을 할 수 있는 테마 관광지입니다. 

 

금강송 에코리움은 세계 최대 금강송 군락지 가운데 한 곳인 울진에 있는 체험 시설입니다. 

명상, 요가, 온천, 찜질방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코리은 숙소 내부가 금강송으로 마감 처리 되어 있어 소나무 향을 맡을 수 있으면 창문이 위에 있어 누워서 별을 볼 수 있습니다. 

 

 

2. 하이원리조트 'HAO웰니스'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의 HAO웰니스 프로그램도 웰니스 관광자로 선정되었습니다. 

HAO웰니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쿠아 요가는 워터월드에서 뭘 위에서 할 수 있는 요가여서 균형감각 다이어트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명상&다식은 전통 다식을 만들고 명상을 통해 자기 자신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 수 있는 케렌시아 요가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가리왕산 로미지안 가든

힐링 명상 테마에 선정된 곳은 강원도 정선 가리왕산에 위치한 로미지안 가든입니다. 

로미지안 가든은 바이오 화학 회사인 엘베스트 그룹에서 2017년 10월에 개장했습니다.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테마길 걷기 발 건강 지압 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좌구산 자연휴양림

충청북도 증평에 위치한 좌구산 자연휴양림도 힐링 명상 테마에 선정되었습니다. 

좌구산을 바라보면서 힐링명상센터에서 여러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산림 치유 프로그램, 숲해설 프로그램,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좌구산 줄타기 프로그램, 숲속 모험 프로그램 등의 여러가지 체험 프로그램들을 할 수 있습니다. 

 

 

5. 서울한방진흥센터

한방 테마 웰니스 관광지에는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 약령시장 안에 위치한 서울한방진흥센터가 선정되었습니다. 

한방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족욕, 한방 진료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ㅂ층에서는 한방뷰티숍을 운영하고 있어 착하고 품질 좋은 한방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방상품 홍보관도 운영하고 있어 전국에서 엄선한 한방관련 상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2층에는 서울악령시한의약박물관을 운영하고 있어 관람 가능합니다. 따로 별관에서는 한방음료 및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한방카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6. 구이 안덕 건강힐링체험마을

한방 테마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2번째 곳은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구이 안덕 건강힐링체험마을입니다. 마을 한의원에서 진맥을 볼 수 있고 쑥뜸 황토 한증막 체험이 가능합니다. 

한증막은 전통 구들방식의 황토 한증막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약재를 우려낸 물로 황토를 비벼 만들어서 몸에 좋은 한증막입니다. 대인 10,000원의 체험비를 내면 이용 가능합니다. 

잘 말린 한약재를 비단주머니에 넣은 한방 향기주머니를 만들 수 있는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손수건 천연 염색, 인절미 만들기, 두부 만들기 체험, 매듭 팔찌 만들기, 농작물 수확 체험,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등의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7.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뷰티 스파 테마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곳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입니다.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는 일상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휴식과 동서양의 전통 치유요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아름다움과 건강 실현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스파입니다. 

아로마 오일과 꽃차 등을 활용한 개인 맞춤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